반응형
돼지감자차 효능, 돼지감자 먹는법 

 

 

돼지감자는 자생력이 강해서 척박한 환경에서도 아주 잘 자랍니다.  돼지감자를 '뚱딴지' 라고도 하는데 밭 이곳저곳에서 뚱딴지처럼 마구 나온 데서 유래되었다고 하며, 17세기경 중국에서 우리나라로 들어왔습니다. 

 

 

 

돼지감자차 효능이 알려지기 전에는 사람이 아닌 돼지나 먹을 수 있는 감자라고 해서 돼지감자라 부르고 실제로 돼지 사료로 쓰였다고하는데요. 흔히 들판이나 야산에서 자생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알려지면서 직접 재배하는 농가도 많이 늘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돼지감자차 효능 그리고 돼지감자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돼지감자차 효능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리는 이눌린 성분이 일반 감자보다 약 7.5배 정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눌린 성분이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줘서 당뇨 환자에게 좋습니다.  또 체내에 당이 흡수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혈당 상승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돼지감자에는 눈에 좋은 루테인 성분이 들어있어 당뇨병성 망막증을 예방해주는 효능도 있으며, 자색돼지감자에는 블루베리만큼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있어 시력개선과 눈의 피로 그리고 노안 증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돼지감자차 효능

 

열량이 낮고 수용성 식이섬유가 가득해서 섭취하면 빠르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그로인해 과식을 막아주어 체중감량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돼지감자에 들어있는 이눌린은 장내 유산균을 5~10배까지 증가시키고 동시에 유해 세균은 감소시켜 유익한 비피도박테리아의 대사를 촉진하고 활동성을 증가시켜 장내환경을 건강하게 하는 효능이 있는데요. 이 때문에 체질개선이나 변비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돼지감자차 효능에는 이밖에도 철분,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C, 칼륨, 무기질이 풍부한 돼지감자는 면역력 증진과 피로 해소에도 도움을 주며, 천식을 억제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그리고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 피부관리에도 도움을 줍니다. 

 

 

 

 

돼지감자 먹는법

 

돼지감자의 모양과 크기가 제각각이지만 아삭한 식감과 살짝 텁텁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껍질에 영양분이 가득하기 때문에 깨끗하게 씻어서 껍질째 먹어도 좋습니다. 

 

돼지감자를 잘게 잘라서 설탕가 함께 1:1 비율로 숙성시키면 맛있는 장아찌를 맛볼 수 있습니다. 

 

 

돼지감자 먹는법 중 가장 많이 드시는 방법이 돼지감자차로 마시는건데요.  얇게 썰어서 말린 후 살짝 볶은후에 차로 마시면 됩니다.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는 따뜻한 돼지감자차가 참 어울립니다. 

 

 

 

 

그리고 돼지감자 먹는법은 이로운 성분을 모두 섭취하기 위해서 간편하게 즙이나 액기스를 만들어서 복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 말린돼지감자를 갈아서 돼지감자가루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는데요. 가루는 음료나 각종 여러 음식에 곁들여 먹을 수 있어서 활용도가 좋습니다. 

 

 

 

돼지감자차 부작용 

 

돼지감자는 성질이 차기 때문에 많이 먹을 경우 복통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차로 끓일때에 생강을 함께 넣어주면 성질을 중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공복에 섭취하는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복에 먹을 경우 혈당 수치가 급격히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저혈당이거나 혈당조절 약을 드시는 분들이라면 꼭 전문의와 상의후에 안전하게 드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돼지감자차 효능, 돼지감자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도움되셨나요? 아무리 좋은 식품이라고 해도 지나치면 해로우니 적절하게 드시면서 도움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