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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는 알뜰폰은 40~50대가 주로 많이 이용했었는데 요즘에는 젊은 층에서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존의 메이저 3사의 절반에 불과한 요금이 알뜰폰을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일 것 같은데요. 알뜰폰 이용 중 메이저 3사로 번호이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알뜰폰 번호이동 기간과 방법 

알뜰폰이란?

이동통신 재판매 서비스란 의미로 기존의 이동통신사인 SKT, KT, LGU+ 의 통신망을 빌려 독자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나 기존의 통신사에 비해 멤버십 혜택 등이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알뜰폰 이용자 중 10대와 20대 가입자가 2017년 기준 12%에서 지난해 22%까지 늘어났다고 합니다. 특히 20대의 비중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용자들은 저렴한 월요금과 본인에게 맞는 요금제가 알뜰폰을 사용하는 핵심 구매요소라고 합니다. 최근 알뜰폰 업체는 편의점과 유동 인구가 많은 대형마트 등의 유통채널을 통해서 유심을 판매하고 셀프개통 매을 통해서 매장 운영비용이나 관리비용 없는 장점을 살리며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알뜰폰의 장점, 단점 

 

1. 착한 요금제

많은 분들이 아실 테지만 알뜰폰은 기존 3사에 비해 대략 절반이나 가격이 저렴합니다. 그러나 멤버십 혜택이 없습니다. 대신에 알뜰폰 통신사별로 프로모션이 있습니다.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로 요금 할인이나 포인트 혜택 등이 있습니다. 

 

2. 통화품질과 데이터 속도 

알뜰폰을 이용하면 인터넷 속도가 느리고 통화품질도 좋지 않다고 알고 있지만 이것은 오해입니다. 메이저 3사의 자회사이며 기존 3사의 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기존의 서비스와 차이가 없습니다. 

 

3. 약정이 없음

보통 핸드폰은 기본이 2년 또는 3년 약정이라 중도에 이동하거나 변경하게되면 위약금이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나 알뜰폰은 약정이 없기 때문에 위약금 또한 없습니다. 

 

4. 셀프 서비스 

요즘은 스마트폰 개통을 위해 셀프로 사용자가 직접 홈페이지에 들어가 개통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요금제, 서비스 변경 등도 본인이 스스로 해야 합니다. 현재 알뜰폰 시스템도 잘 되어 있어서 큰 어려움 없이 할 수 있습니다. 

 

5. 고객센터 

알뜰폰은 오프라인 매장이 없다보니 사용 중 어려움이나 문의가 있을 때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은 소규모이다 보니 고객센터 전화 연결도 어렵습니다. 

번호이동 기간과 방법 

 

알뜰폰은 무약정이지만 최소 유지기간이 93일이 있습니다. 이 이후에 해지나 번호이동이 가능합니다. 

- 해지시 통신사 및 약정에 따라 할인을 받지 못하고 일할 계산될 수 있으니 꼭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최소 유지기간은 소비자가 휴대폰을 구입하면 3개월(93일) 동안은 해지, 정지, 번호이동, 기기변경, 명의변경을 할 수 없다는 조건입니다. 

 

기본적으로 93일 이후에 가능하지만 그전에 이동을 원할 경우에는 중립기관의 승인을 거쳐서 타 통신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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